라이프로그


英, 새계최초 모발은행 영업 개시 0



 정자은행, 제대혈은행, 난자은행이 이어 이제는 모발까지 보관해주는 은행이 영국에서 오픈했다고 합니다. 모발은행은 젊었을 때 추출한 모발표본을 일정기간 냉동보관한 후 탈모가 발생하면 해동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해동된 모발표본의 모근에서 모유두세포를 추출 후 배양한 뒤 두피에 주입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이마 헤어라인이 M자 모양으로 후퇴하다가 정수리까지 뻗치는 남성형 탈모는 의학적으로 완치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이를 지연시키는 프로페시아와 모발이식이 현재까지 알려진 치료법인데, 전 세계 남성들의 열망이 얼마나 처절하고 간절했으면 돈을 받고 모발까지 냉동보관해주는 은행이 생기지 않았나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모발은행 이용비용은 너무 비싸서 일반 남성들은 이용하기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초기 380만원(계약금)에 1년 마다 관리비 100만원을 추가적으로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디어는 훌륭하나 대중적으로 서비스가 보급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한편, 정자나 난자은행은 본인의 것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증받은 타인의 것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모발 역시 그러한 기술이 구현된다면 훨씬 더 많은 남성들이 더욱 '풍성하게'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만...현실은 타인의 모발을 이식하면 면역체계가 거부반응을 일으켜 예후가 그다지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억제제를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죠.)

 신은 참 잔인하죠. 머리숱이 생명에 큰 지장이 없다는 이유로 탈모라는 병을 만들어 냈으면서 반대로 남의 것을 이식하면 간이나 심장처럼 우리 몸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장기처럼 거부반응을 일으키게 한다니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41026
8427
808553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