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우주용사 씽씽캅(와타루) 신작 공개!! 2





 1988년에 처음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SD로봇물의 흥행역사를 갱신했던 '마신영웅전 와타루' 가 최초방영 32년 만인 2020년에 새로운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부제는 '7혼의 류진마루'.














국내 공중파에서는 '우주용사 씽씽캅', 케이블에서는 '드래곤 파이터' 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지만 어째 큰 인기는 끌지 못했던 비운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먼저 방영되었던 비슷한 스타일의 '번개전사 그랑죠' 가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억울하게도 그랑죠의 아류작으로 치부되기도 하는 등 현지와는 정 반대의 흑역사급 취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그랑죠나 라무네기사, 류나이트와 같은 SD &판타지 로봇물들은 마신영웅전 와타루 시리즈의 영향을 받은 작품들입니다. 와타루 시리즈의 인기방증은 후속작이 여러 편 제작되었다는 것으로 알 수 있는데, 1편인 마신영웅전 와타루가 큰 인기를 끌자 마신영웅전 와타루2 (1990년), 초마신영웅전 와타루 (1997년) 의 TV시리즈와 2편의 OVA가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신작의 스토리는 2편의 연장선상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만 자세한 것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겠지요.(실제 초마신영웅전은 리부트작이니..)  PV와 공개된 인트로에서는 주인공과 함께 싸우던 주역로봇인 류진마루가 산산조각나고 스토리의 상징적인 공간인 청계산이 뒤집어지는 충격적이고 암울한 설정으로 시작됩니다.

  간만에 등장한 과거 명작의 신작소식에 많은 팬들은 기대 중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부디 완성도 있게 제작되어서 또 하나의 흑역사가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도미너스 2019/10/31 09:41 # 삭제 답글

    초마신영웅전이 이래저래 까이는 것 같지만, 류진마루의 초력변신 디자인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초마신영웅전판 류진마루 기본형태 디자인 자체도 세련됐고요.
    하지만 이번 신작의 류소마루는 영 별로네요...
    신작은 PV에 등장하는 사부님의 쟈센가쿠가 제일 멋진 것 같습니다.
  • 시그마 2019/10/31 23:26 # 답글

    갠적으로 기대하는 작품입니다.이번에 나올 4기가 잘 되어서 와타루 5기도 나오길..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2920
8221
811176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