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청주 어느 어린이집의 부실급식 논란 1




 건강과 영양평가에서 고득점을 받은 청주의 어느 어린이집에서 부실급식을 제공해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기사의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상당히 충격적인 급식사진을 볼 수 있는데, 건더기도 별로 없는 국과 부실한 반찬이 올려진 식판을 보니 한창 먹을 시기인 아이들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눈에 선합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학부모들에겐 전혀 딴판인 푸짐한 급식사진을 보내서 안심시켰다는 것입니다.

 근래들어 어린이집 폭행/학대사건이나 부실급식 사건이 사회면에서 자주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논란 때문인지 요즘 학부모들은 공립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선호한다고 하던데요, 사립시설이 이렇게 신뢰를 잃는 행동을 보여서는 미래의 예비 학부모들도 사립시설을 기피하거나 더욱더 불안하고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복잡한 요인들이 이러한 악순환을 가속화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출산 시대에 원생들이 줄어들다보니 어린이집의 수익이 줄어들고, 수익을 보전하고 싶은 원장들이 급식 재료비를 횡령하거나 무리한 원가절감을 하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또다시 신뢰를 잃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다시 원생수 감소가 가속화 되겠죠.

 정말 통계적으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증가하는 추새라면 정부에서 별도의 지원책과 제도정비를 철저하게 수립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먹는 것으로 장난치지 못하도록 단속을 철저히 하고, 원생이 줄어 경영난에 처한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도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정부에서 모든 사립 시설을 포용할 생각이 없다면 국공립 어린이집 시설을 늘려 사립 유치원의 자연감소와 질적상상을 유도할 수도 있겠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뇌빠는사람 2019/11/14 09:19 # 답글

    유교천국 헬조선은 나이 많은 게 짱이다보니 애들은 말 그대로 애새끼들인지라, 저런 거에 대한 처벌도 솜방망이이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51166
7716
827960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