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아파트 상/하위 가격차 9년만에 최대 1




 서울 고가 아파트와 지방 중소도시 아파트 간 가격차는 9년만의 최대이고, 서울 내에서도 최상위권의 고가 아파트 가격은 17.6억인데 반해 하위권의 아파트 가격은 3.7억으로 무려 4.75배의 격차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최근 이루어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실망감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규제로 인해 시장이 서울의 똘똘한 한 채로 수요가 집중되게 만들었고, 결국에는 서울 아파트 시장가 전체가 폭등으로 이어지면서 장기 대출을 받더라도 내집마련이 꿈이었던 중위소득권의 사람들의 희망을 무너뜨려 버렸으니 말입니다. 일례로 본인이 살고있는 동네의 아파트 시세는 고작 2년 간 3억이상이 껑충 뛰었습니다. 연봉은 제자리인데, 아파트 가격은 이미 평생 전 재산을 모아도 감당할 수 없는 수준만큼 급등해 버린 것입니다.

 서울에도 3.7억짜리 아파트가 있다는 것이 신기하군요. 그러나 머지 않아 이것도 사라질 것 같습니다. 정부가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한 대출규제를 실시했기 때문입니다. 아마 5억 4억 하던 비교적 저가의 아파트들도 이번 규제로 인해 사람들의 수요가 9억 초과의 고가 주택에서 9억 미만의 주택으로 전환되면서 결국에는 9억 언저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마치 '자석효과' 처럼 말입니다. 정부가 규제를 강행하면 시장은 더욱 똑똑하게 대처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실인데, 주택시장의 앞날은 매우 험난하기까지 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1468
6664
839787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