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애플 에어팟, 어도비와 엔비디아 매출보다 높아 0



 에어팟의 판매량이 상상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2019년 한 해만 해도 120억 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등 애플의 유수한 모바일 기기를 제외한 에어팟 시리즈의 단독 매출 만으로도 어도비, 엔비디아, 트위터 등의 대기업 매출액을 넘는 수준이라고 하니 그 위엄은 실상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사에서는 아직 무선 이어폰 시장의 파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잠재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의 경우 여기서 멈추지 않고 2020년에는 2019년의 2배에 달하는 판매량까지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수 년 전 '콩나물 대가리' 로 놀림받던 에어팟이 이토록 놀라운 성장을 이룩해 낸 것은 예상치 못했던 일이긴 합니다. 무선 이어폰의 성능한계와 휴대성 부족문제가 에어팟으로 인해 상당부분 해소되면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고, 2019년에는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링 성능까지 잡은 '에어팟 프로' 까지 출시되면서 확실히 무선 이어폰 하면 '에어팟' 을 연상케 할 정도로 브랜드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에어팟은 아직까지도 타 업체에서 출시된 무선 이어폰 중에서도 최상급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유명세를 타게 되면서 이제는 '패션 아이템' 처럼 유행하기 시작한 것 같아 보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어필하기 위해 과거에는 고급 헤드폰을 착용하고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면 이제는 에어팟을 뒤에 꼽고 있는 본인의 얼굴을 정면샷으로 찍어 올리기만 해도 충분하니까요. 

 이런 측면에서 아이폰/아이패드 이후 애플의 혁신적인 기기를 지목한다면 단연 에어팟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의 인기에 힘입어 누구나 접근이 쉬운 저가형 무선 이어폰이 우후죽순처럼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고, 메이저 it 제조사에서도 하나 둘 씩 에어팟 컨셉의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기술력은 점점 발전하고 있구요. 마치 이것은 2000년 대 초 아이폰 등장으로 인해 모바일 기술전쟁과 대 스마트폰 시대가 촉발되었던 것을 연상하게 하는 모습입니다.




written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61468
6664
839792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