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프렌차이즈 빵집 케익이 싸구려 음식인 걸까요 6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국내 유명 대표 프렌차이즈 빵집이 두 곳 정도 있습니다. 프렌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평균적인 빵 가격은 최소 2~3천 원 대 이상으로 그리 저렴하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와중에 고급 음식으로 손꼽히는 케잌의 가격은 최소 2만원 대 중반 이상을 호가할 정도로 상당히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일반적인 소득수준의 사람이라면 생일과 같은 특별한 기념일 조차도 기분 좋게 사먹기 힘들 정도로 머나먼 세계의 존재처럼만 느껴지고 있었습니다만...

 최근 지인으로부터 듣게 된 현실은 엄청난 괴리감이 있었습니다. 연애 기념일에 프렌차이즈 빵집산 케잌을 선물해 주었더니 상대 여성으로부터 엄청난 원성을 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상당수의 여성들은 2만원이 넘는 프렌차이즈 빵집의 케잌조차 싸구려=성의없는 음식으로 인식하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어머님께 드릴 빵을 사러 가면서도 비싼 가격에 손가락만 빨며 쳐다보고만 있었던 그 케잌이...싸구려 음식이자 선물하면 비난까지 받을 정도로 수준 낮은 것이었다니 말문이 막히면서도 문화컬쳐급의 충격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이 현실이 믿기 어려웠던 본인은 '그럼 도대체 얼마짜리 케잌을 사줘야 인정받는 것이냐' 라고 질문했는데, 돌아온 답변은 더더욱 충격적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최소 5만원 대 이상의 케잌을 준비해야만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본인은 몇 번이고 눈과 귀를 의심하게 되었지만 이내 다시 돌아온 답변은 '현실은 그렇다. 어쩔 수 없다' 라는 공허한 푸념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케잌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프렌차이즈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코엑스와 같은 프리미엄 쇼핑몰에 입점한 고~오급 빵집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 말이 사실일까요? 본인은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사실 홍대나 강남을 가면 프렌차이즈산 케잌보다 훨씬 저렴한 개 당 만원 짜리 케잌을 파는 가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2만원 대 중반 이상의 케잌이 비난받을 정도로 수준낮은 음식이라면 만 원 짜리 케잌은 폐기물 급이겠군요.

 그러나 아무리 눈과 귀를 막아도 저마다의 현실은 거부할 수 없는 현실대로 흘러가는 것이겠지요. 5만원이 넘는 케잌은 제겐 전혀 다른 차원의 물건이고, 여전히 그 프렌차이즈산 케잌마저도 꿈만 같은 존재입니다. 사실 조금 큰 빵에 식용유로 만든 크림을 뿌리고 초콜릿이나 과일 조각 몇 개를 얹은 것에 불과한데, 이토록 비싼 이유조차 납득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덧글

  • 2020/01/30 06:4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존다리안 2020/01/30 07:59 # 답글

    사실 요새는 프랜차이즈 케익도 맛이 상향평준화되는 바람에 어지간하면 맛없게 느끼는 터라...
    예전보다야 수십배 좋아지기는 했어도 그만큼 까다로와진 입맛들을 충족시키기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도 2만원 케익을 싸구려라고 하기에는....
  • dj898 2020/01/30 08:44 # 답글

    케익은 뭣보다 맛나야 갑이죠.
    해서 마눌님은 만들어 드시죠. 파는건 죄다 맛없다고... =ㄴ=
  • 도미너스 2020/01/30 10:23 # 삭제 답글

    성의껏 준비한 것을 무시하는 여자는 걸러야죠...
    케이크 안먹어 본지도 오래 됐네요. 너무 비싸요...
  • .. 2020/01/30 11:13 # 삭제 답글

    생크림케이크는 식용유로 안 만듭니다.
  • 타마 2020/01/30 16:14 # 답글

    본인 소득수준이 높아서 비싸고 맛있는 빵을 고집하는 거라면, 뭐 그러려니 하겠지만...
    정작 본인은 비싸서 못 사고 헛바람 들어서 요구할 줄만 아는 거라면, 걸러야 할 사람인 듯 합니다.
    "xx메이커의 xx만원 하는 케이크를 남친에게 받았다!"라고 자랑하는 게 목적이라서 그런걸까요...
    굳이 케이크에만 저런 반응이 아니라 모든 것에 대해 저런 마인드로 반응한다면 끔찍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만원짜리(사이즈만 큰...)는 정말 먹을게 아니더군요. 건강에도 나쁠 것 같고 맛도 없고...(식용유 크림은 느글느글...)
    빠리빠게트 쪽도 잘못 걸리면 엄청 맛 없는 경우도 있던... ㅠ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451100
5931
838598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