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드래곤볼 초기의 놀라운 복선 3


 어린시절의 손오공이 레드리본군의 탐지기에 잡힌 순간 지구인이 아닌 '외계인' 으로 표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손오공이 나메크성에서 온 '사이아인' 이라는 정체가 밝혀집니다. 드래곤볼 극초기부터 이미 손오공이 뭔가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암시헸다는 것이 생각해보면 놀라운 일입니다.

 아시다시피 손오공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원숭이 꼬리가 달려 있었기에 순수한 인간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은 누구나 헸겠지만 드래곤볼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지구인들은 순수 인간이 아닌 괴물(수인)들도 많았기 때문에 초기 독자들은 별 의심 없이 작품을 감상했을 수도 있을 것 같군요. 그러나 보통 만화에서, 특히 주인공이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요괴나 외계인이라는 설정이 붙으면 나중에 '엄청난 일(각성)' 을 낸다는 전통적인 클리셰가 있기 때문에 드래곤볼 제작진들은 어느정도 독자들에게 이런 메세지를 던져주려고 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원작자인 조산명 씨가 드래곤볼 구상 단계 부터 사이어인의 존재나 세부적인 설정까지 100% 염두해 두고 작품을 시작했을 것 같지는 않아 보이기 때문에 프리져 편으로 갈 수록 점점 설정을 덧붙이며 보완을 했을 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중년이 된 손오공이 감내해야 할 현실은...


 좀만 수틀리면 우주 전체를 리셋하여 그동안의 사건사고들은 없던 일이 되어 버리는...정말로 괴기스러운 현실입니다. 제 아무리 날고기는 전사라도 전왕이라는 전지전능한 존재 하나 때문에 허수아비가 되어버린 작금의 설정은 도대체 어떤 의도로 만들어진 것인지 참...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Shishioh 2020/02/12 09:29 # 답글

    나메크성에서 온건 피콜로입니다.

    카카로트는 행상 베지터 출신 입니다
  • 나인테일 2020/02/12 19:01 # 답글

    근성으로 어떻게든 되는 그렌라간이나 톱을 노려라 같은 전개가 아니면 (....)
  • 독립적인 늑대개 2020/02/12 20:29 # 답글

    난 지구인이거든용ㅗㅗ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21113
7963
827511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