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메카닉 디자이너 카와모리 쇼지 씨의 천부적인 재능(2) 2




 전설적인 메카닉 디자이너인 카와모리 쇼지 씨가 디자인 작업을할 때 레고 등으로 사전검증을 실시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전에도 소개드린 바 있었지만, 발키리의 변형기구 역시 레고 단계부터 재현될수 있었던 것을 확인하게 되니 두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을 정도로 놀라웠습니다. 

 발키리 시리즈나 아스라다, 아쿠에리온의 메카닉들을 보시면 어시다시피 카와모리 쇼지 씨가 다자인한 메카닉들은 상당히 정교한 외형을 하고 있으면서도 그 변형과정 역시 복잡하고도 완벽하게 짜맞추어져 있다는 것이 핵심 요소입니다. 아무리 설계도를 그리며 하나하나 작업해 나간 것이라고 하지만 머릿속에 저런 변형기구들이 이미 완벽하게 짜여져 있지 않으면 절대 제품화가 될 수 없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심플 이즈 더 베스트' 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발키리의 변형과정을 보시면 아시다시피...카와모리 씨에겐 전혀 해당이 되지 않는 말인 것 같습니다. 팔 다리 변형 과정 하나하나가 쉽게 넘어가는 일이 없고, 외장과 한몸이 되어 변형 후에 잉여부품이 될 우려가 있거나 그냔 놔두면 거추장 스러울 것 같은 스커트나 해치 부분 역시도 어떻게든 회전시키고 접어서 로봇이나 비클 형태 디자인에 잘 들어맞게 설계를 하니 말입니다.     

 과연 이 분의 뒤를 이을 변형 메카닉 디자이너는 다시 한 번 등장할 수 있을지...궁금하군요. 



wri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포스21 2020/04/21 10:39 # 답글

    근데 vF-25 부터는 아예 자기력으로 부품을 결합..시키는 방식이 공식 설정이라... 그냥 탈착 식 변형도 o.k
  • 도미너스 2020/04/22 20:25 # 삭제 답글

    뉴 아스라다도 저분 작품인가요?!
    제가 무지랭이라 뒷날개 변형은 도무지 어떤 구조인지 이해가 안가요...ㅠ.ㅠ
    아무튼 대단한 분임에는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281100
5931
838596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