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논란이었던 리메이크판 그림체 1




 기생수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공포물...국내에서도 꽤나 인지도 있는 작품이었는데요, 리메이크판 애니메이션의 그림체가 원작의 호러 분위기를 전혀 살리지 못하고 있다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일반적인 TV애니메이션의 시청자 타겟이나 시대의 흐름에 맞게 잘 다듬어졌다는 의견도 있었던 모양입니다. 원작만화의 작화와 분위기는 작품의 공포스러움을 극대화하는 훌륭한 장치였지만 그걸 애니메이션으로 그대로 옮겨놓았다면 오히려 과했을 것이라는 측면도 있습니다.

   본인 역시 개인적으로는 애니메이션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캐릭터들의 외형도 좋아져서 원작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요소도 있으니까요.

  사실 저런 공포스러움과 섬뜩한 분위기의 연출과 작화로 독자들에게 어필한 작품들은 흑백만화의 특성을 십분 발휘했던 최적의 선택이라고 보여지지만 이것이 컬러풀한 애니메이션에서도 그대로 통용될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는 애니메이션만의 차별화된 분위기나 작화로 밀고 나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었을지도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지수 2020/07/15 22:41 # 답글

    일장일단이라 봅니다. 미츠오도 약간 올드하고 카나도 구닥다리 디자인이였고요. 현대적으로 구성해서 볼만했다고 봐요. 물론 저랑 사촌형은 둘 다 기생수 원작이 최고다 라는 입장이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348
4089
84137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