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2020년 국산 미니카붐 기대작? '바이트 초이카' 1



 1990년 대 초반부터 국내에서는 '달려라 부메랑→우리는 챔피언' 이라는 일본 애니메이션 및 관련 제품의 연속히트로 타미야제 미니카(미니사구) 열풍이 불었습니다. 그로부터 20여 년도 훌쩍 지난 지금에서는 건전지와 소형 모터가 달린 자동차를 가지고 트랙 위에서 레이싱 경기를 펼치는 컨텐츠는 이미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만...놀랍게도 이와 유사한 컨셉의 국산 애니메이션이 등장했다는 사실을 뒤늦게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손오공에서 분사한 기업인 '초이락컨텐츠펙토리' 에서 제작/기획을 맡은 '바이트초이카' 라는 작품입니다.



 
 
 포스터 가운데에 있는 '차신' 이라는 파란머리 인간이 바로 작품의 주인공인데, 풍기는 포스만 봐도 정말 고전적인 주인공 이미지입니다. '바이트 초이카' 의 세계관에서는 레이싱용 미니카를 '초이카' 라고 부르는데, 기본적으로 트랙위를 달리며 각종 물리 필살기(?) 를 남발하면서 누가 더 빠른지, 혹은 누가 먼저 코스에서 이탈하는지를 겨룬다는 부분에서는 과거의 미니카 레이싱 만화와 유사합니다.




 포장지가 평행사변형 박스라는 점이 매우 특이해 보이고, 주요 등장인물의 자동차와 같은 플래그십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이 쉽게 보일 수 있도록 투명한 재질로 덮혀있는 모습 또한 인상적입니다. 언뜻 보면 모터로 구동하는 미니카라기보다는 공룡메카드 처럼 스프링의 힘으로 발진하는 완구 컨셉 같아 보이는군요...주인공의 메카는 몰론 전반적인 등장 미니카의 디자인은 왠지 모르게 '우리는 챔피언' 시절의 풀카울 미니사구와 유사해 보입니다. 앞바퀴를 보디가 덮고, 전반적으로 유선형의 모습을하고 있어 다운포스를  일으키는... 




 흠...뭔가 너무 닮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저만의 착각일까요....?


 
 그 외 '바이트 초이카' 가 과거의 미니사구와 차별화 된 점이라면 바로 격벽이 없는 트랙을 징주하는 레이싱 모드가 있다는 것입니다. 차량이 움직이는 원리는 마치 라인 트레이서처럼 트랙의 바닥에 센서를 인식하여 정해진 궤도로 달리도록 하는 것 같아 보이더군요. 


 코스이탈로 상당히 위험해 보이지만 차량이 트랙에서 벗어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되는 기능도 있으니 안심할 수 있습니다...



 4월부터 방영이 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제품발매가 이루어지면서 빠른 생태계를 구축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품의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유명한 레이서였던 아버지를 불의의 사고로 잃고 모친과 생활하던 주인공은 전설의 초이카인 '스톰본' 에게  선택받아 '바이터' 라는 미니카 레이서로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맞서 싸우는 레이싱팀은 다크 솔저스라는 팀으로, 폭력적인 플레이와 반칙을 해서라도 이기려 하는 악당 레이서 집단입니다....

 주인공은 뛰어난 재능으로 위기의 순간에 특유의 센스를 발휘하여 정면돌파하거나 바람을 이용한 필살기를 만들어 연승을 거두게 됩니다...




                                                      음?




응???





 중간에 애지중지하던 '스톰본' 이 불의의 사고로 대파되면서 새로운 메카닉인 '제트 스톰본' 을 제작하게 됩니다.




에에?



 뭐...사실 이런 유형의 설정과 스토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소년만화의 흥행 공식처럼 자주 애용되었기 때문에, 작품 자체가 독창성이 떨어진다는 비판은 어찌보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작품의 여러 설정들을 보니 애니메이션 제작진들이 90년 대 미니카붐 시절에 대한 향수가 가득했고, 그에 대한 오마쥬를 넣은 것 같다는 생각이 다분히 드는군요. 


 '바이트 초이카' 애니메이션은 2020년 10월 까지 방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본인은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고 완구점에서 구경만 한 것 전부라 과연 이 작품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인지는 모릅니다만...그래도 국산 작품이 제 3의 미니카붐을  일으켜 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ㅇㅇㅇㅇ 2020/09/21 17:42 # 삭제 답글

    요즘 애들은 실제 차를 본뜬 모형을 더 좋아합니다 물론 예외도 있겠지만 옜날 처럼 조잡한 장난감에는 눈길도 안간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0428
2387
865701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