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80년 대 고전 미니프라 가격의 위엄 1






 반다이 슈퍼 미니프라 시리즈로 '바이오로보' 가 발매된다는 소식이 공개된 가운데, 일본 옥션에서는 매우 흥미로운 물건이 출품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1986년 초전자 바이오맨 방영 당시에 발매되었던 미니프라 '바이오로보' 였습니다. 박스와 내용물은 분리되었지만 프라 자체는 미개봉 미조립 상태였습니다. 비록 150엔 짜리의 저가형인데다 1980년 대의 부족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프라모델이기 때문에 조형의 멋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원작 설정대로 부품교환 없이 바이오제트 1/2호가 합체하여 바이오 로보가 완성되는 등 나름의 소장가치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보통 리메이크식의 제품이 발매되면 기존의 제품은 시세가 어느정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고전 미니프라의 경우 지금처럼 한정수량만 발매되었기 때문에 미조립으로 출품된 제품은 소장가치가 높은 편이긴 한데...1천엔에서 시작된 제품은 치열한 입찰경쟁 끝에 20만7848엔 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에 낙찰되었습니다. 

 20만 원이라고 해도 비싸다고 생각될 정도인데, 엔화로 20만7848엔이면 한화로 무려 220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다시 한 번 고전 미니프라의 시세가 가지는 위엄에 감탄했고, 다시는 호기심에라도 경매에 손을 대지 않겠다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본인도 모르게 2만엔 까지 입찰했던 것은 안비밀...이지만 제가 부담할 수 있었던 가격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이었긴 합니다.) 

 혹시 모르겠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이번에 출시될 '슈퍼 미니프라 바이오로보' 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제 포스팅을 똑똑히 봐두시길 바랍니다. 어쩌면 이번에 나올 바이오로보 미니프라도 수 십년 후에는 위의 제품처럼 발매정가의 수 백배가 되는 가치를 가질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시나 두 셋트 예약해 놓으셨다면 한 셋트 정도는 쟁여 놓으시길....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포스21 2020/12/01 08:00 # 답글

    헐.. 이것이 키덜트 투자인가? 미국 코믹스 경매도 아니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5377
3511
863921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0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