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혐주의] 옆사람이 제 바지에 구토했습니다. 1



 근래들어 가장 지저분한 경험을 경험했습니다. 버스 옆자리에 앉아 있던 분이 제 바지에 구토를 했던 것입니다. 요즘 잦은 야근과 정신적 피로감으로 인해 버스 안에서 잠이 오려는 것을 참고 실눈만 뜨고 있다 잠이 들려는 순간 '푸드득' 하는 소리를 듣게 되었고,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본인의 바지와 신발, 외투, 가방, 셔츠가 온갖 토사물들로 범벅이 되어버렸던 것입니다.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 토하는 순간 고개를 본인 쪽으로 돌렸던 모양입니다. 만석인 장거리 좌석버스라 좌석 간 거리가 빡빡한데, 하필 본인만 피해를 보았던 것이지요. 순간적으로 너무 당혹스러웠고, 시뻘건 건더기가 잔뜩 붙은 옷과 가방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당연히 알콜과 음식물 냄새가 뒤섞인 악취가 버스를 가득 채웠고, 숨이 막히고 비위가 상해서 본인조차 같이 구토를 할 것만 같았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그 분은...고개를 숙인 채 아무리 불러도 반응이 없었습니다.

 오물폭탄 세례가 이루어진 후 다다른 정류정에서 사람들은 기다렸다는 듯 내리기 시작했고, 본인과 그 취객분 단 둘이서 기나긴 여정을 해야만 했습니다. 내릴 수 있도록 비켜달라고 해도 그 분은 고개를 땅에 숙인 채 요지부동 하였고, 제 속은 타들어만 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분의 몸에 손을 대었다간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모르는 것이지요. 결국엔 종점이 되어서야 내릴 수 있었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버스기사님께서는 본인에게 화를 내셨습니다. 사유는 왜 그 취객을 데리고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이기적이고 정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었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럴 정신이 없었습니다. 또한 세탁비는 커녕 사과 한 마디도 없었던 그 분의 태도에 화가 나기도 했구요. 

 불과 2시간 전에 일어났던 이 사건은 근래 들어 제가 자주 경험했던 불운의 시나리오와 동일했고, 갸뜩이나 이런 저런 이유로 마음고생 하던 본인의 멘탈을 극도로 자극했던 것 같았습니다. 버스에 내리자 마자 분노가 치밀어서 토사물로 얼룩진 가방을 집어 던져 버리고 싶을 정도였으니까요. 

 특히나 요즘 부동산 폭등으로 인해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는데, 이 구토사건 역시 그런 상황과 묘하게 오버랩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사는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불과 3~4개월 만에 2~3억 이상 폭등했는데 이것은 마치 본인이 손을 쓸 여유도 없이 구토세례를 받은 것과 유사한 패턴입니다. 또한 좀 힘들더라도 대출을 더 받아서 주택을 구입하려고 해도 대출규제 강화로 인해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요, 이것 또한 제가 그 취객에 가로막혀 자리를 옮기거나 원래 내렸어야 할 정류장에 내리지 못한 것과 유사해 보입니다. 본인이 순식간에 벼락거지가 되었던 것처럼, 오늘은 버스에서 구토벼락을 맞은 셈이 되어버렸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입고 있었던 옷과 가방을 모두 버렸습니다. 덕분에 경제적인 타격도 상당했습니다. 세탁해서 다시 입을 수도 있는 것이겠지만 환풍조차 안되는 버스에서 2시간 넘게 토사물 냄새를 맡고 나니 도저히 비위가 상해서 그럴 수 없었습니다. 뭐, 본인이 지금보다 더 '벼락거지' 가 된다면 아까워서라도 버리지 않고 세탁했을지도 모르는 것이겠군요. 

 한편으로는 그 취객분의 처지가 이해가 되긴 합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직장에서 해고되지 않으려면 상사로부터 못 먹는 술이라도 받아 마셔야 하는데, 혹시 모르지 않습니까? 그 분 역시 본인처럼 알콜내성이 없는데 입에 풀칠하기 위해 억지로 술을 받아마시다 그런 참사를 당한 것이었을수도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ooo 2021/02/04 18:52 # 삭제 답글

    그래서 그 취객은 옷이랑 가방 보상해주었나요 아니면 그냥 욕하고 갔나요
    최소한 저런 인간들은 그냥 도망가기 바쁠텐데
    운수 나쁜날이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1377
3511
86392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0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