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연기자까지 동원한 암호화폐 사기 급증 0


 암호화폐(코인) 투자로 25억의 수익까지 거두었다며 유튜브 채널까지 개설했던 광고들 상당수가 사기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사에 소개된 허위광고들은 평소 유튜브 시청 시 자주 노출되어 매우 익숙했던 것들인데, 암호화폐로 수 억~수 십억을 벌었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런 시장에 늦게나마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의 간절한 심리를 이용한 수법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허위광고의 말로는 투자자들을 모은 후 잠적해 버리는 먹튀전법이 되어버렸고, 피해자들은 해당업체와 배우들을 고소하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성공사례에 등장한 사람들은 직접 수 십억원이 예치되어 있는 계좌까지 공개하면서 사람들을 현혹하는데요, 충격적인 것은 이들 모두 단 돈 수 십만원을 받고 광고를 촬영한 '연기자' 들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유튜브라는 다수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공간에서 본인의 얼굴까지 노출하면서 광고영상을 찍었다는 컨셉이 다수에게 어필했던 모양입니다.

 그러나 주식 유튜버들도 그렇듯 자신의 계좌를 인증하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합니다. 수 십억이 들어있는 누군가의 계좌나 핸드폰을 잠시 빌려서 영상에서 보여주면 되니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만한 인증수단이라면 본인의 실명 및 주민등록증, 계좌확인서 등의 문서가 필요한데, 이것은 개인정보침해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설사 진짜 부자라고 해도 함부로 노출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에는 가짜부자와 가짜거지가 판을 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자산의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암호화폐는 최고의 수익률을 거머쥘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긴 했으나 주식과는 달리 제도적인 안전장치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런 사태까지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4377
3511
863921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0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