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오모로이드의 계승작인 '에보로이드' 출시 예정 2




 
 1980년 대 중반 아카데미에서 발매한 SD 변신 로보트 프라모델인 '오모로이드' 시리즈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마치 애니메이션 제작을 염두한 듯한 그럴듯한 캐릭터 설정과 친숙하지만 실패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석적인 설정(지구방위 조직인 폰타곤군과 이를 침공하는 아크렘군과의 대결) 이 더해져 의외로 많은 골수팬들을 양산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1980년 대 중반에 발매된 제품은 무려 '한일동시발매' 타이틀로 불릴 만큼 일본의 신제품이 꽤나 빠른 시기에 국내에 소개된 사례이기도 합니다.



 실제 이 오모로이드 시리즈는 '세미나 과학' 에서 금형을 받아 판매하는 등 꽤나 오랜 시간동안 국내에서 판매되었기 때문에 1990년 대 중~후반 까지만 해도 문방구에서 이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흔하디 흔한 SD 변신로봇 컨셉이지만 상당히 독창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메카닉 디자인으로 인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남아 있는데, 놀랍게도 이 메카닉 디자인의 원안은 건담 시리지, 가오가이가 등을 디자인한 전설적인 메카닉 디자이너인 '오오카와라 쿠니오' 씨가 담당했습니다.




 꽤나 매력적인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20여 개의 포라모델 제품군과 2분 짜리 프로모션 애니메이션 하나를 남겨두고 역사 속으로 모습을 감추었던 '오모로이드' 시리즈가 36여 년 만에 이를 계승한 컨셉의 메카물 시리즈로 재등장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공개된 명칭은 '에보로이드' 라고 합니다...



 일본의 유명 프로모델 업체인 코토부키야 사에서 선보인 이 매카닉 시리즈는 8세 이상의 저연령층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기획한 SD 변신로봇 프라모델 시리즈 컨셉으로 소개되었긴 했으나, 이름 부터가 오모로이드와 유사한 발음인 '에보로이드' 라는 점과 SD 변신로봇이라는 점, 그리고 동물형 변신 로봇인 악당과 비클형 변신 로봇인 연방군이 대립한다는 설정은 과거의 오모로이드와 매우 흡사합니다. 더군다나 메카닉 디자인 역시 오모로이드를 창조했던 '오오카와라 쿠니오' 씨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코토부키야에서는 이 제품을 소개할 때 오모로이드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아무리 봐도 빼박 오모로이드 시리즈를 계승한 것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을 만큼 공통점이 매우 많습니다. 


 

 주인공 초기 기체로 추정되는 EVR-01A 의 모델명일 가진 '제톤' 이라는 메카닉입니다. 초음속 제트기로 변신하는 컨셉으로 보입니다.   


 
 악당들의(?) 보스격 메카닉으로 추정되는 'E-REX-S1' 모델명의 이렉스라는 기체입니다. 공룡으로 변신하는 컨셉입니다.



 이밖에 잡메카로 추정되는 기체들의 디자인도 공개되었습니다. 제품의 발매는 2021년 12월이며, 제품의 설명서에는 건담 시리즈의 만화판을 담당했던 유명 만화가인 토키타 코이치 씨의 만화도 연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꽤나 호화로운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거대 프로젝트로 기획된 느낌이 들었는데, 앞으로 추가될 라인업과 전개될 미디어의 스케일 역시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제품의 기본컨셉은 코토부키야 최초로 저연령층을 겨냥한 프라모델인데, 실제로는 과거의 오모로이드를 추억하는 30~40대 기성시대들의 관심 역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機動殲滅艦 2021/05/23 14:42 # 답글

    헐... 진짜인가요... 추억보정도 있곘지만, 기대되는군요...
  • 도미너스 2021/05/25 13:38 # 삭제 답글

    얼른 출시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보트의 후속 기체 느낌이 물씬 나는 젯튼 하나 정도는 구입해야 오모로이드를 추억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377
3511
863921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0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