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부동산 중개업자와 있었던 황당경험들.... 7



 황당경험이라 쓰고 '불친절' 이라 읽고 싶습니다. 물론 보는 이에 따라서는 본인의 심성이 베베꼬인 것 같이 느껴질 수도 있으시겠지만 본인의 판단 기준에서는 힘 없는 매수인의 입장에서는 마음에 상처를 입을 정도로 불친절하고 야박한 중개업자들이 많았던 것 같으며, 현재까지 좋은 경험은 단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말 꺼내자 마자 돈 없으면 나가라고 간접적인 언질하는 중개업자 : 그저 사무실 문을 열고 집을 산다고 말했을 뿐인데 '9억 이하 매물은 없어요' 라고 소리치는 중개사분이 있었습니다. 대화를 끝까지 들어보지도 않으시고 말입니다. 본인이 9억 짜리 아파트가 아닌 빌라나 오피스텔을 구하려고 할 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주변에 핫한 아파트가 있어 매수문의가 끊임 없이 들어오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도 적지 않을 수도 있다고는 하지만 돈 없는 손님을 너무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 합니다. 


 - '네이버 부동산에 다 있잖아요' 라며 대화를 거부하는 중개업자 : 네이버 부동산이 정확하긴 하지만 모든 매물이 등록되지는 않습니다. 현장에서만 공유되는 급매물도 있구요. 그런 측면에서 이런 이런 주택의 급매물이 있느냐라고 물었던 본인에게 '네이버 부동산도 안 보고 오셨어요? 거기 없으면 없는 거예요' 라며 대화를 끊는 중개업자분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몇 가지 질문을 했지만 더 이상 들은 척도 하지 않고 컴퓨터 모니터만 보길래 긴급하게 그 자리를 빠져나왔습니다.


 - 집값 너무 올랐으니 사지 말라는 중개업자 : 어느 부동산에 매수문의를 했는데, 요즘에 집값이 너무 올라서 지금은 사는 게 아니다라며 매물을 권하지 않으시는 중개업자분도 있었습니다. '당신 같은 사람 많다, 정부가 더 고강도 정책을 내놓을테니 좀 만 기다렸다 사라' 라고 말했던 그 분의 말씀이 한편으로는 진실성 있어 보였지만....3달 후 그 동네 집값은 2억이 더 올랐습니다. 더 비싸질 때까지 기다리다가 사게 하려는 빅픽쳐인 것인지...



 만약 본인이 현금 100억쯤 들고 압구정에 있는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방문에서 '예산 100억 있으니 여기서 제일 좋은 아파트 좀 추천해 주세요' 라고 했다면 위와 같은 문전박대를 당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아파트 각 동별로 구경까지 시켜주면서 갑자기 평소에 하지도 않던 브리핑을 청산유수처럼 할 것이고, 사무실에서는 커피도 제공해줄 것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없다면 나중에라도 꼭꼭 연락주겠노라며 명함까지 꽂아줄 것입니다.       

 물론 중개업자분들도 사람인지라 상대방의 재력수준을 보고 그에 맞는 친절도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특히나 매도자가 극우위인 현재 시장에서는 집을 구하는 사람은 아무리 발품을 팔고 공부해도 좋은 중개사를 만나거나 급매물을 적시에 만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지요. 무주택자에 빡빡한 예산을 들고 있는 매수자들의 현실은 상당히 씁쓸하고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롭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고기사랑 2021/08/18 09:26 # 답글

    지역에 따라 업자들도 다릅니다...
    인부천하고 서울하고 천자차이.
  • 쓰레기청소부 2021/08/23 02:25 #

    그것도 맞습니다. 지역 뿐 아니라 빌라 밀집지역과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와의 차이도 있죠
  • 고기사랑 2021/08/23 14:30 #

    빌라는 리베이트가 5백에서 2천까지 되서 중개업자들이 아주 좋아하기는 한데
    입주한 사람 입장에서는 되팔기가 힘들어서 골치가 아픈 매물입니다.
  • 천하귀남 2021/08/23 10:35 # 답글

    오래전에 싼 매물 있다 해서 찾아가니 방 면적의 절반이 서 있을수 없을 만큼 천장 낮은 집을 소개하더군요. 뭐 여러군데 확인 하는 것 외에는 답이 없더군요.
    그래도 요즘은 네이버 부동산 등에서 해당 지역 분위기와 시세는 파악 가능하니 무조건 돌아다니는 시대는 아니긴 합니다.
  • 천하귀남 2021/08/23 10:45 #

    헌데 작년 이사 이후로 최근 다시 확인해 보니 이제는 서울에서 1억대 저가 빌라나 아파트등의 바닥 물량도 올라서 보이지 않는군요.
  • 고기사랑 2021/08/23 14:28 #

    서울에 가까운 부평이나 부천이 좋은 해결책이었는데 이제 그것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LH,중기청 지원이 100% 되는 곳이 있으니 다행이긴 한데.
  • 천하귀남 2021/08/23 15:00 #

    아파트 아닌 빌라는 2억 아래로 부평 7호 선변에 아직 있군요. 서울 따라 가격이 오른다고 하지만 부평선이 한계라 최신 아파트 아니면 오르지 않거나 오히려 뒤로 가는 집도 나옵니다.
    이번에 7호선이 인천 석남 까지 연장되었는데 이쪽도 1억대 빌라가 많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9439
2387
865485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