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닛신 컵라면 모양 파우치 후기 2




 일본의 닛신식품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컵누들' 시리즈는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초의 컵라면으로 유명합니다. 일본 매체에서도 자주 등장할 만큼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이기 때문에(간식이자 돈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들의 식사인...) 직접 먹어보지 못해도 이 제품을 알아보는 한국 사람들도 많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컵누들 50주년을 기념하여 실제 판매되는 컵누들을 그대로 입체화한 파우치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로손이라는 편의점에서는 한정판으로 작은 크기(11.5x9.0cm) 의 파우치를 출시한 바 있고, 50주년 기념책인 CUP NOODLE 50TH ANNIVERSARY BOOK' 의 부록으로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50주년 기념 책에 동봉된 부록입니다. 국내에서는 알라딘 등 일본서적을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포인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판매가는 약 2만 5천원 정도로 소형 파우치값이라고 하기에는 당연히 부담스러운 수준이긴 합니다.    







 책의 표지 및 뒷면입니다. 실제 컵누들의 비화에 얽힌 이야기라던가 역사에 관한 진지한 내용을 담은 메인 페이지는 달랑 5장 수준이고, 저 두께의 대부분은 파우치가 들어있는 박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책의 표지에서도 책의 내용에 관한 홍보내용은 없고 파우치 사진만 주구장창 찍어서 붙여 놓았군요. 모델분의 열정을 다한 진지함이 매우 아까울 정도입니다. 






 책의 표지를 열면 정체불명의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파우치에 붙이는 용도는 아닐테고...아마도 아이폰에 동봉된 사과 스티커처럼 일종의 기념비적인 용도인 듯 합니다. 컵 누들을 정면으로 찍은 스티커가 있으면 악세사리용으로 많이 사용했을 텐데, 스티커의 용도는 전반적으로 무용지물로 보입니다. 





 
 컵누들의 역사를 담은 페이지 중 일부입니다. 하얀색 용기의 원조 컵누들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군요. 1971년에 출시된 이 컵누들에 집약된 기술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컵라면이 보다 대중화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컵라면을 발명한 창업자분은 인류를 구원할 만큼 대단한 위업을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이 얼마나 될까요.      




 
 아시다시피 이 책의 본체는 컵라면의 역사를 담은 진지한 페이지가 아니라 파우치입니다. 책 안에는 두꺼운 박스로 동봉된 파우치가 들어있으며, 박스를 열면 파우치가 나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불길한 것은...파우치는 컵라면 용기 모양이라 둥글텐데, 어쩨서 저런 납작한 모양이냐는 것입니다. 설마 압착해서 포장한 것일까요? 박스를 열면 본연의 형체를 망각하고 잔뜩 구겨진 파우치가 눈 앞에 펼쳐질까봐 두려웠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아무리 부피 때문이라지만 원통형 모양의 파우치를 저렇게 접어서 포장하면 원상태로 복귀가 매우 어려울 텐데 말입니다. 편의점 한정판은 파우치 모양에 맞는 박스에 동봉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파우치가 찌그러지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만....이번 50주년 기념서적에 동봉된 파우치는 매우 실망스러울 정도로 원형이 훼손되었습니다.








 파우치 디자인은 실제 제품과 매우 흡사할 정도로 재현률이 높습니다. 크기는 14.5x12.5cm 로 컵라면 용기보다는 훨씬 큰 크기이기 때문에 진짜 컵라면인줄 알고 용기를 열고 뜨거운 물을 붓는 사고는 발생하지 않을 듯 합니다. 용기 뚜껑에 프린팅된 각종 문구역시 실제 제품을 잘 반영한 듯 하여 보기만해도 상당히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휴대하기 편하도록 끈도 달려있고 포크모양의 지퍼 역시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그러나 찌그러진 파우치의 형상은 심히 가슴을 아프게 하는군요. 내부에 물건을 가득 채워놓지 않으면 제대로 세워놓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저렇게 접히다시피한 파우치를 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고증 높은 디자인에 적당한 크기까지 갖추고 있어서 실용성도 어느정도 갖추고 있는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한정제품이라고 하니 소장가치는 있는 듯 보이지만 딱 50주년에만 판매하고 끝날 것 같지는 않아 보이는군요. 전액 현금으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닛신 컵누들에 관련된 추억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비교적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minci 2021/10/11 21:41 # 답글

    " 뜨거운 물을 붓고 1분만 기다리면 펴진다" 라고 한다면
    이건 기술일까요, 마술일까요, 도시전설일까요...
  • 쓰레기청소부 2021/10/12 03:57 #

    펴질 것 같기도, 아니면 더 쭈글쭈글해 질지도...모르겠군요. 뭔가 저 파우치에는 시험해보고 싶지 않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631
3196
867635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3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