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강남의 2만 5천원 짜장면의 위엄 1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상급지인 강남, 그 중에서도 전통적인 부촌이라 불리는 압구정동의 어느 중국집에서 판매중인 고급 짜장면입니다. 가격은 무려 2만 5천원으로, 평균적으로 6~7천원에 판매되는  것이 일반적인 짜장면의 가격이라면 그야말로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초고가의 음식인 셈입니다.

  비싼 짜장면에는 그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보통의 짜장면에는 돼지고기 가루가 소량 함유된 수준이지만 이 짜장면에는 소고기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트러플이라고 하는 서양에서만 서식하는 최고급 버섯까지 들어가 있어 매우 유니크한 풍미까지 더했다고 하는군요. 이처럼 온갖 산해진미가 들어있으니 국민음식인 짜장면이 파스타 가격을 받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던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역병 이후에는 부의 격차가 더욱 극단화되는 k자 양극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여기서 k는 k팝의 k가 아닙니다.) 2021년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경험하고 있는 인류역시 이와 유사한 현상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실업,  매출하락, 인플레이션, 부동산과 같은 비현금성 자산폭등으로 인해 씻을 수 없는 경제적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2만 5천원짜리 짜장면을 잔치국수 먹듯이 즐기는 극과 극의 행태가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는 월세 2만원짜리 단칸방에 사는 어느 중국인의 모습을 다루었는데, 그 월셋집보다 훨씬 비싼 짜장면을 소개하다니 진심으로 대단히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dailymotion 2021/10/15 05:14 # 답글

    퀄리티는 인정하는데 아무리 소고기 하고 트러플오일 들어있다 해도 짜장면 한끼를 저돈 주고 사먹는 건 극소수가 아닐지 조심히 말해봅니다 ㅋㅋ 치킨에 비하면 양반이려나 기준이 뭔가 애매하네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7428
2387
865700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