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의 불편한 진실 2



 아마존 등 6개의 유통업체에서 판매되는 블랙 프라이데이 제품가격을 비교한 결과, 201개 제품 중 184개의 제품이 할인 없이 가격이 똑같거나 도리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이전에 판매되었던 가격이 더 저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내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이름을 걸고 실시하는 이벤트야 이름만 블랙 프라이데이일 뿐 실제로는 할인폭이 크지 않다는 것 정도는 이미 예전에도 포스팅 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원조국가인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조차 이런 실망스러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니 그야말로 믿을 수 없는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환상이 무참히 깨져버린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해외직구로 합리적인 소비를 계획했던 국내 소비자들은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교해 보면서 과연 구매하려는 제품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이전보다 저렴한지, 혹은 할인이 적용되더라도 연중 최저가 수준이 맞는지 잘 살펴보고 제품을 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는 창고에 재고를 쌓아 두고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물건을 판매하던 시절에 생긴 것이기 때문에 전 세계가 온라인 쇼핑으로 대동단결되는 현재의 상황에서는 사실상 그 의미가 퇴색되기 쉬워지긴 했습니다. 본래 올해 내내 재고로 쌓아둔 제품을 이벤트 기간 내에 싸게 풀어서라도 정리하지 않으면 내년에 시작될 신제품 장사를 원활하게 할 수 없었던 상황이 과거에는 빈번했던 반면, 이제는 체계화된 재고관리 시스템 도입과 대부분의 소매시장이 온라인 시장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는 바람에 굳이 연중 특정기간에 파격세일을 해서 재고를 털어낼 필요성이 감소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믿을 것은 없는 것인가요...앞으로는 블랙 프라이데이라는 타이틀이나 기간을 따지며 구매하기보다는 관심 있는 제품의 가격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기회를 노리다 적정한 가격이다 싶으면 주저 없이 바로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지나가다가 2021/11/28 17:33 # 삭제 답글

    앞으로는 재고떨이 판매하는 행사는 많아질 것입니다 그대신에 세일행사는 축소되겠죠
  • 쓰레기청소부 2021/11/29 02:25 #

    결국 미국 리테일 시장의 컨셉이 바뀌는 것이로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631
3196
867636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3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