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내부가 훤히 보이는 남자 공중화장실 실태 0





[기사링크] 아직도 안 고쳐졌네… 밖에서 다 보이는 남자화장실

  시행령 개정 후 십 수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부가 훤히 보이는 공중 화장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의 화장실 모두 남자화장실이라는 점에서 대한민국 남성들의 기본적인 인권조차 지켜지지 못하고 있다는 이 현실은 분명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런 문제의 화장실들은 화장실 외벽이 커다란 통창이 설치되어 있어 남성들이 용변을 보는 모습이 그대로 외부에 노출됩니다. 심각한 경우 창문의 크기가 건물 면적 대비 커서 수 십미터 밖에서도 내부가 훤히 보이는 심각성을 보이고 있지요. 화장실 리모델링이 어렵다면 블라인드나 시트지 작업만 해놓아도 문제점이 해결될텐데 여전히 이런 구조의 화장실들이 버젓히 방치되고 있는 현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공원 등지의 화장실은 물론 회사의 화장실에서도 내부가 훤히 보이는 구조로 인해 수치심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왜 하필 남자 화장실만 그런 구조로 해놓았느냐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서서 용변을 보는 모습을 타인이 구경하게끔 하는 컨셉이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전혀 이득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컨셉의 화장실이 여성용이라면 어땠을까요? 정부에서는 하루빨리 문제의 화장실들을 단속해서 임시방편으로라도 내부가 보이지 못하게끔 조치를 취하게 해야한다고 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396
2656
885059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