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피구왕 통키의 후속편에 여자 통키가???? 1




 1990년 대 초반 ‘피구왕 통키’ 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TV애니메이션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원제는 일본색이 강한 ‘불꽃의 투구아 돗지 탄페이’. 사실 올림픽 지정 종목도 아니고, 딱히 프로구단도 없이 그저 동네에서 가볍게 즐기던 공놀이 라는 인식이 강했던 피구라는 스포츠를 그야말로 목숨 걸고 온 몸을 불사르는 열혈 스포츠로 묘사한 연출과 설정이 국내 어린이들 한정으로 크게 어필을 했던 작품이었죠.

 개인적으로 1991년 당시에 발매된 일본판 OST CD까지 소장하고 있지만, 이번 신작 루머는 개인적으로 그리 반가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요즘 추세에 맞게 주인공이 여성이라는 점은 차치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올드팬들의 가슴을 흔들어 놓았던 과거 통키의 못다한 활약을 좀 더 다루어주길 원했다고나 할까요. 올드팬들과의 교감이 사라진 통키의 후속판이 아무리 요즘 트렌드에 맞는 설정을 갖다 붙인다 한들 새로운 팬층들을 흡수해서 인기를 키워나갈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물론, 정식연재분이 아닌 유출된 캐릭터 디자인 하나만 보고 설정이나 스토리를 함부로 예측하기도 애매하겠지요. 혹시 모르지 않습니까. 알고보니 죽은 줄 알았던 통키 아버지가 고된 훈련의 외로움을 참지 못하고…그만…그런…통키의 배다른 여동생이었거나…

 실은 저 모습이 통키가 어떤 이유로 ‘여장’ 을 하는 컨셉이었가나…(뭐 여튼 여기까지만 하는 걸로)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ooo 2022/11/22 19:20 # 삭제 답글

    옜날처럼 스포츠 애니가 별로 없을떄는 피구왕 축구왕 슛돌이 등이 통했죠 그런데 요즘에는 너무 많아서 그것도 컬리티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400
2504
882790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